개인정보취급방침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티켓익스피리언스(이하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개인회원 - 이용자 ID, 비밀번호, 성명,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대금 지급을 위한 결제계좌 정보
    • 사업자회원 -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 이용자 ID, 비밀번호, 상호, 대표자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전자우편주소, 대표자 연락처, 팩스번호, 사업장소재지, 대금 지급을 위한 결제계좌 정보
  2. 인터넷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이용기록, 기기정보
  3. 전자 결제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휴대전화 결제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 계좌이체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 관리: 회원가입의사 확인, 본인식별, 회원자격 유지 관리, 서비스 부정이용방지 등
  2.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서비스 제공, 확인 메일 및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요금결제 및 정산 등
  3. 고충처리: 이용자의 신원 확인 및 민원 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보유, 이용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보유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관리: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 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2.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서비스 완료 및 요금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 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2.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자료기록, 접속지 추적자료: 3개월

4.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파기 방법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승인을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해당 하는 경우)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이용자의 동의, 법률의 규정 등에 의한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사용자의 동의 하에, 티켓 익스피리언스는 사용자의 성명, 생년월일,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ID와 비밀번호, 티켓 가격의 지불을 위한 결제 계정 정보 등의 개인 정보를 티켓비스 주식회사 그룹 안의 다른 회사들(Ticketbis, S.L., StubHub)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 정보 정책에 관한 전술한 조항들에 나와 있는 것과 같은 목적에서, 특히 회원이 탈퇴하거나 혹은 법령에 의한 존치가 이루어질 때까지 티켓 익스피리언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행하기 위한 목적에서 이루어집니다.

6. 개인정보처리의 위탁(해당 하는 경우)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자업무내용 수탁자
티켓구매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 결제서비스 ㈜케이지이니시스
티켓배송 우체국택배, 한진택배, 페덱스(FedEx)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게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이용자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티켓익스피리언스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 등의 사용목적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보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켓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방법

예)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9.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지정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전화번호: (02) 6022-4224
    • 이메일: help@ticketbis.co.kr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Javier Corbacho
    • 전화번호 (02) 6022-4224
    • 이메일:help@ticketbis.co.kr
  2. 이용자께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0. 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시행일) 본 방침은 2016년 12월 27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