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 FC, 정상을 향한 질주
1940~50년대 프랑스 축구를 주름 잡았던 최고의 축구 팀 중 하나, 부침을 반복하다가 50여년이 지난 2000년대에 들어서 다시 한 번 정상을 향해 폭풍 질주를 시작한 클럽, 대형 견종인 ‘그레이트 데인’이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는 특별한 구단 LOSC 릴의 축구가 팬 여러분의 가슴을 뛰게 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릴 FC는 박주영, 이천수 등 대한민국 국가대표 출신 선수들과도 여러 차례 연결되어 한국팬들에게 익숙한 클럽인 동시에, 벨기에의 월드 클래스 공격형 미드필더인 에당 아자르를 배출한 클럽으로도 유명합니다. 매진된 좌석의 티켓까지도 안전하게 사고 팔 수 있는 글로벌 티켓 마켓 플레이스 스텁허브의 LOSC 릴 FC 티켓 구매 및 예매를 통해 여러분도 릴의 폭풍 질주를 두 눈으로 직접 감상할 수 있습니다. 경기장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꼭대기 층의 좌석부터, 선수들의 심장 박동소리까지도 들릴 것만 같은 벤치 뒤 지정석, 그리고 서포터들과 함께 호흡하며 90분을 보낼 수 있는 응원석의 티켓까지 모두 살펴보고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아직 망설이고 있다면 더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는 어엿한 리그앙의 중상위권 클럽이 된 릴의 축구는 박진감과 재미를 보장할 테니까요.
반세기만의 우승을 이끈 2010/11시즌 릴 FC의 전설들
릴의 전성기는 구단이 창단한 1940년대부터 약 10년. 1953/54시즌 리그 우승 이후 릴은 승격과 강등을 반복하는 중하위권 클럽이었습니다. 그랬던 릴이 반등에 성공하며 정상 궤도에 오른 것은 밀레니엄 붐이 일었던 2000년대 초반. 팀이 가장 젊고 역동적이었던 2010/11시즌에는 무려 프랑스 리그앙 우승을 차지하며 프랑스 전역에 ‘그레이트 데인’의 본격적인 부활을 알렸습니다. 이 당시 릴의 우승을 만든 선수들 중 몇몇은 월드 클래스 선수로 성장했는데, 대표적인 이름이 바로 차기 발롱도르 후보로도 언급되는 미드필더 에당 아자르입니다. 당시 갓 스무 살에 불과했던 유망주 아자르는 릴의 우승과 함께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공격형 미드필더로 성장했고 팀에 커다란 이적료를 안기며 챔피언스리그 우승 팀 첼시 FC로 이적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그 당시 릴에는 아자르만 있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프랑스의 킥 마스터 요한 카바예, 코트디부아르의 발 빠른 윙어 제르비뉴 그리고 당시 팀을 이끈 캡틴이자 중원의 살림꾼이었던 리오 마부바 등. 개성 있고 헌신적인 선수들이 루디 가르시아 감독의 지휘 아래 하나의 팀으로 재탄생하며 기적을 만든 것입니다. 이 우승을 시작으로 릴은 프랑스 리그앙에서 절대 무시할 수 없는 클럽이 되었고, 많은 선수들이 함께 뛰기를 원하는 팀으로도 성장했습니다. LOSC 릴 FC 티켓은 여러분에게 아직 여운이 가시지 않은 우승의 향수를 맛보게 해줄 기회를 제공합니다. 지금 티켓팅을 시작하세요!
릴 FC 티켓팅, 그리고 경기 일정 확인 방법은?
프랑스 북부에 위치한 릴은 벨기에와 인접해 있어 유럽을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커다란 인기를 모으고 있는 도시입니다. 하지만 이 도시를 가장 열광하게 만드는 것은 바로 다른 무엇도 아닌 축구 경기입니다. 릴의 경기가 있는 날 저녁이면 릴에서 가장 열광적인 함성을 들을 수 있는 공간이자 LOSC 릴의 축구 성지인 ‘스타드 피에르 모루아’는 축구를 즐기려는 시민과 여행객들로 가득 들어찹니다. 이제 LOSC 릴 티켓 구매를 통해 여러분도 그 중 한 명이 될 수 있습니다. 팬과 팬 사이를 안전하게 이어 주는 글로벌 티켓 마켓 스텁허브을 통해, 우승을 향해 달려 가는 축구 팀 릴 FC의 경기를 직관하세요. 기적 같았던 반세기만의 우승을 만들었던 선수들은 지금 거의 남아 있지 않지만 현재 릴의 1군 스쿼드에는 또 한 번의 우승을 향해 매일 그라운드에서 구슬땀을 흘리는 선수들이 있습니다. 판매, 양도 등 다양한 티켓팅이 가능한 이곳 스텁허브에서 여러분이 꿈꿔오던 릴로의 축구 여행을 시작하세요. 서두르면 서두를수록 더 나은 시야의 좌석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