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신생팀의 저력, 산토스 라구나(Santos Laguna)
중남미 축구를 특히 사랑하는 골수팬들에겐 지구 반대편 아르헨티나의 코파 아르헨티나, 멕시코의 멕시코 컵, 리가 MX 등이 언제나 기다려지는 축구 경기 중 하나일 것입니다. 이렇게 중남미 축구를 사랑하는 팬 중, 특히 멕시코 축구를 좋아하는 팬들이 있다면, 지금 이 팀을 주목해 봐야 합니다. 1983년 멕시코 코아우일라주와 두랑고주를 끼고 있는 코마카 라누가 지역을 기반으로 해 창설된, 산토스 라구나(Santos Laguna)가 바로 그 팀입니다. 창단된 후, 1988~1989시즌에 처음으로 멕시코 최상위 리그에 진입하게 된 팀은 그 후 2018년까지 총 6번의 토너먼트 우승을 차지하는 저력을 뽐내기도 했습니다. 다른 멕시코 프로팀보다 비교적 늦게 창단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신생팀에서 곧바로 멕시코의 축구 강호로 떠오른 것입니다. 창단되어 상위 리그에 진입한 후, 굴곡 없이 언제나 상위 리그에서 우승을 호시탐탐 노리는 이들의 경기를 직접 현장에서 직관하고 싶다면 스텁허브에서 산토스 라구나(Santos Laguna) 티켓을 검색하고 예매해 보세요! 멕시코의 신생팀에서 느껴지는 강력한 아우라를 여러분도 현장에서 직접 느껴볼 수 있습니다.
팀을 이끌어온 명장들
신생팀답지 않은 저력으로 창단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멕시코 축구의 신흥 강호로 떠오른 산토스 라구나(Santos Laguna)에는 팀을 강호로 이끌어온 수많은 명장의 노력이 있었습니다. 특히 팀이 본격적으로 강호로 떠오르기 시작한 1993-94시즌에는 유독 괄목할 만한 선수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은퇴했지만, 멕시코 국가 대표팀으로도 활동한 Ramón Ramírez, 아르헨티나 출신의 Hector Adomaitis, 칠레 출신의 Richard Zambrano 등은 당시 팀을 전성기에 진입하게 한 장본인들이기도 합니다. 2000년대에도 이들의 팀에는 팀을 승리로 이끈 명장들이 다수 포진했습니다. 특히 2001년에는 Verano에서 승리를 거둘 수 있게 이끌었던, 골키퍼 Adrián Martínez, 미드필더 Héctor Altamirano, Johan Rodríguez 등이 팀에서 활약했습니다. 팀에는 이처럼 천부적인 축구 재능과 노력을 모두 겸비한 축구 인재들이 늘 포진해 있었습니다. 이것이 팀을 창단하자마자 바로 멕시코 축구의 신흥 강호로 성장하게 만든 비결 중 하나입니다. 지금도 이들의 경기에는 팀을 승리로 이끌 명장들이 축구장을 누비고 있습니다. 이들을 다음 승리로 이끌 축구 인재들이 펼치는 경기가 궁금하다면 산토스 라구나(Santos Laguna) 티켓을 확인해 보세요.
산토스 라구나(Santos Laguna) 경기 일정 확인 및 티켓팅은 어디서?
이 팀이 오랫동안 활약하고 있는 멕시코 최상위 프로 축구 리그 리가 MX에는 유독 전천후를 갖춘 프로 축구팀들이 다수 포진해 있습니다. 전천후를 갖춘 팀이란, 중남미 출신의 유망한 축구 선수들이 속해 있으며, 재정적으로도 넉넉한 구단이 있으며, 이들을 응원해주는 열성 팬들이 있는 팀들을 뜻합니다. 그래서 리가 MX의 경기는 다른 남미 지역 리그 중에서도 유독 경쟁이 치열한 리그로 손꼽히기도 합니다. 강호들이 밀집해 있는 이런 최상위 리그에서 꾸준히 상위권에 머물며 우승도 자주 해온 산토스 라구나. 오랜 역사를 지닌 다른 클럽에 못지않게, 신생팀답지 않은 기량을 펼치는 이들의 경기는 TV 화면에서보다 축구 경기장 그 현장에서 마주할 때 진면목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멕시코 강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언제나 우승만을 바라보며 전진하는 이들의 경기가 궁금하신가요? 그렇다면, 그 궁금증을 바로 여기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티켓 마켓 플랫폼 스텁허브에서 산토스 라구나(Santos Laguna) 티켓을 검색하면 간단하게 해결되니까요! 멕시코 팬들의 티켓팅에 티켓이 매진되어버렸나요? 실망하지 마세요! 글로벌 티켓 플랫폼 스텁허브에서 한 자리도 남지 않고 매진되어버린 산토스 라구나(Santos Laguna) 티켓도 다른 팬들을 통해 빠르게 양도받을 수 있답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