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 호수 위의 전사들 유타 재즈(Utah Jazz)
유타주를 연고로 하는 모든 프로 스포츠 구단 가운데 가장 인기가 많은 구단 중 하나. NBA(미국 프로 농구) 역사상 최고의 픽앤롤 플레이를 펼쳤다고 평가받는 영혼의 동반자 존 스탁턴(John Stockton)과 칼 말론(Karl Malone) 듀오가 활약했던 서부 콘퍼런스의 강호 구단. 바로 소금 호수의 도시 유타주의 솔트레이크를 연고로 하는 NBA 구단, 유타 재즈(Utah Jazz)의 하모닉한 경기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재즈와는 별로 상관없어 보이는 도시 솔트레이크를 연고로 하는 이 구단의 팀명이 왜 재즈인지 그 이유를 아시나요? 1974년에 구단을 처음 창단할 당시, 이 구단의 연고지는 유타주의 솔트레이크가 아닌 재즈의 본고장이라 할 수 있는 루이지애나주의 뉴올리언스였기 때문입니다. 1979년에 솔트레이크로 연고지를 옮긴 후에도 팀명을 바꾸지 않고, 재즈라는 팀명을 지금까지 계속 유지하고 있습니다. 미국 서부 유타주의 주도 솔트레이크시티에 위치한 팀의 홈구장 비빈트 스마트홈 아레나에서 펼쳐지는 이들의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여러분의 두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싶다면, 글로벌 티켓 마켓 플레이스 스텁허브에서 유타 재즈(Utah Jazz) 티켓을 지금 바로 예매하세요!
재즈의 전성기를 만든 존 스탁턴과 칼 말론의 픽앤롤 플레이
농구팬들에게는 유타 재즈(Utah Jazz)하면 아직도 존 스탁턴과 칼 말론의 픽앤롤 플레이를 떠올릴 정도로 이 두 선수가 활약했던 당시의 재즈는 NBA의 모든 팀을 두렵게 할 정도로 강한 전력을 보유했던 최고의 전성기였습니다. 팀 창단 이후 한 번도 플레이오프에 진출하지 못했던 재즈는 1983~1984시즌에 처음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며 본격적으로 강팀으로 거듭나는 중이었습니다. 그리고 1984년에 존 스탁턴, 1985년에 칼 말론이 드래프트를 통해 입단하면서 NBA를 대표하는 최고의 강팀 중 하나로 거듭나게 됩니다. 넓은 시야와 화려한 패스 능력, 거기에 뛰어난 경기 조율 능력까지 자랑하던 포인트 가드 존 스탁턴과 인사이드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실력을 보인 파워 포워드 칼 말론의 만남은 NBA를 대표하는 최고의 듀오 중 하나로 자리하게 됩니다. 두 사람의 플레이를 바탕으로 재즈는 2003년까지 한 번도 빠짐없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정도였습니다. 재즈의 영구결번으로 남은 두 레전드의 뒤를 이어 재즈의 다음번 전성기를 만들기 위해 혼신의 플레이를 펼치는 선수로는 누가 있을까요? 유타 재즈(Utah Jazz) 티켓과 함께 직접 확인해보세요!
유타 재즈(Utah Jazz) 경기 일정 확인은 어디서?
존 스탁턴, 칼 말론과 더불어 유타 재즈(Utah Jazz)의 전성기를 만든 인물이 한 명 더 있습니다. 미국의 모든 메이저 스포츠 리그를 통틀어 단일팀 감독으로 최장기간 팀을 이끈 기록인 23년 동안 재즈의 감독을 역임하면서 1,223승을 기록한 제리 슬로언 감독입니다. 1998년에 재즈의 감독으로 부임한 그는 재즈의 모든 전성기와 함께했습니다. 특히 1996~1997시즌과 1997~1998시즌 연속으로 NBA에 파이널에 진출해 농구의 전설 마이클 조던이 활약하고 있던 시카고 불스(Chicago Bulls)와 피를 튀기는 대결을 벌인 시기는 재즈의 팬들에게는 잊지 못할 시기입니다. 존 스탁턴이 은퇴하고, 칼 말론이 LA 레이커스(LA Lakers)로 이적한 뒤, 재즈가 몰락할 것이라고 예상한 사람들이 많았지만 이후에도 재즈는 꾸준히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며 서부 콘퍼런스의 강호로 건재함을 과시했습니다. 여전히 서부 콘퍼런스의 강호로 군림하고 있는 이 팀의 경기가 궁금하다면 글로벌 티켓 마켓 플레이스 스텁허브에서 유타 재즈(Utah Jazz) 티켓을 구매하고 현장에서 함께 이 팀의 승리를 응원해보세요! 그레이트솔트 호수가 있는 솔트레이크시티에서 유타 재즈(Utah Jazz) 직관을 하고 아름다운 솔트레이크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구경한다면 여러분에게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겁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