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의 저력을 보여주는 토론토 랩터스(Toronto Raptors)
NBA(미국 프로 농구)에서 유일하게 미국이 아닌 캐나다를 연고지로 삼고 있는 구단인 토론토 랩터스(Toronto Raptors)를 알고 계신가요? 팀 창단 24년 만인 2018~2019시즌, NBA 파이널에서 승리하며 캐나다 연고 팀으로는 처음으로 NBA 우승컵을 들어 올리는 대업을 달성한, 공룡 군단 랩터스의 화려한 비상을 여러분의 두 눈으로 직접 확인하세요! 랩터스는 NBA 사무국이 1995년에 농구 세계화의 일환으로 미국이 아닌 캐나다 연고 구단 유치를 시도하면서 탄생한 두 개의 구단 가운데 하나입니다. 당시 함께 창단한 밴쿠버 그리즐리스가 2001년에 캐나다를 떠나 미국 테네시주의 멤피스로 연고지를 옮기면서 멤피스 그리즐리스(Memphis Grizzlies)가 되었고, 랩터스는 NBA 유일의 캐나다 연고 구단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캐나다인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는 랩터스는 NBA에서 가장 열성적인 팬덤을 보유한 구단 가운데 하나로도 유명합니다. 2018~2019시즌 파이널에서 랩터스가 우승을 확정하는 순간 캐나다 전역에 환호성이 가득했을 정도로 캐나다인들의 랩터스 사랑은 특별합니다. 열광적인 랩터스 팬들의 응원전이 궁금하다면 글로벌 티켓 마켓 플레이스 스텁허브에서 토론토 랩터스(Toronto Raptors) 티켓을 예매하고 여러분이 직접 경험해 보세요!
빈스 카터와 크리스 보쉬가 이끈 랩터스의 첫 번째 전성기
1995년 팀 창단 이후 4시즌 동안 저조한 승률을 보이며 하위권을 맴돌던 토론토 랩터스는 1998년 신인 드래프트에서 빈스 카터를 영입한 이후 전력이 급상승합니다. 그는 호쾌한 덩크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창의적 플레이로 입단 첫해부터 시즌 내내 이슈를 몰고 다녔고, 랩터스의 대표 선수로 떠오르며 에어 캐나다라는 별명과 함께 신인왕까지 차지하였습니다. 1999~2000시즌 팀을 처음으로 플레이오프에 진출시키며 팬들의 사랑에 성적으로 보답한 빈스 카터! 이후 3년 연속 팀을 플레이오프에 진출시키며 활약하던 그가 2004년에 뉴저지 네츠로 이적한 이후 잠시 침체에 빠지기도 했던 랩터스는 또 다른 스타 플레이어 크리스 보쉬의 등장과 함께 재도약에 성공합니다. 그의 활약에 힘입어 2006~2007시즌과 2007~2008시즌 연속으로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했고, 특히 2006~2007시즌에는 팀 역사상 처음으로 디비전 1위에 오르며 뜨거운 시즌을 보냈습니다. 캐나다 특유의 야성과 열정이 묻어있는 팀 컬러로 농구팬들의 마음을 빼앗고 있는 이들의 플레이가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토론토 랩터스(Toronto Raptors) 티켓을 구매하고 경기장으로 달려가세요!
토론토 랩터스(Toronto Raptors) 경기 일정 확인은 어디서?
2013~2014시즌부터 토론토 랩터스(Toronto Raptors)는 새로운 역사를 써나가기 시작합니다. 포인트 가드 가일 라우리와 슈팅 가드 더마 드로잔을 중심으로 화끈한 공격 농구를 펼치기 시작한 랩터스는 2013~2014시즌에 애틀란틱 디비전 1위를 차지하며 동부 콘퍼런스의 강호로 군림하기 시작합니다. 이후 2016~2017시즌에 단 한 번 디비전 2위를 기록했던 것을 제외하고 2018~2019시즌까지 줄곧 애틀란틱 디비전 1위를 차지하며 동부 콘퍼런스의 강자로 성장합니다. 그리고 2018~2019시즌 당시 파이널 3연패에 도전하고 있던 강호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Golden State Warriors)를 파이널에서 누르고 팀 역사상 첫 우승을 차지하며 캐나다 전역을 열광의 도가니에 빠뜨렸습니다! 토론토의 쥐라기 공원과 랩터스의 홈구장 스코샤뱅크 아레나(Scotiabank Arena) 앞에 모여 응원하고 있던 팬들은 밤새 랩터스의 우승을 축하하며 파티를 벌였죠! 글로벌 티켓 마켓 플레이스 스텁허브에서 토론토 랩터스(Toronto Raptors) 티켓을 편리하게 구매하고 동부 콘퍼런스를 넘어 이제는 NBA의 강호로 우뚝 선 팀, 토론토 랩터스(Toronto Raptors) 직관으로 농구가 선사하는 참 재미를 느껴보세요!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