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시드 재즈의 지존 Incognito
재즈의 한 갈래인 애시드 재즈라는 장르를 아시나요? 1980년대 중반 런던의 클럽 씬에서 재즈, 소울, 펑크 등의 장르를 융합하여 만들어진 장르로 소울 넘치는 보컬, 그루브 넘치는 댄스, 반복적인 멜로디를 특징으로 하는 장르입니다. 영국의 애시드 재즈를 대표하는 그룹 Incognito가 그루브와 소울로 가득한 애시드 재즈의 정수를 만끽할 수 있는 자신들의 공연장으로 초대장을 보내왔습니다! 이 팀은 천재적인 기타리스트 겸 작곡가인 장 폴 블루이 모닉(Jean Paul ‘Bluey’ Maunick)의 주도하에 1979년에 결성된 프로젝트 밴드로, 1981년에 기념비적인 데뷔 앨범 "Jazz Funk"를 발매하며 세상에 등장했습니다. 이 앨범으로 UK 앨범 순위에서 28위까지 오르며 성공적으로 데뷔했습니다. 이후 장 폴 모닉은 10년간 다른 활동 없이 다른 유명 아티스트들의 앨범에 작곡가 혹은 프로듀서로 참여를 하며 자신을 명성을 쌓습니다. 그리고 10년만인 1991년 싱글 "Always There"로 다시 등장해 UK 차트에서 큰 성공을 거두며 막 걸음마를 시작하던 밴드에서 애시드 재즈 씬을 대표하는 밴드로 자리합니다. 글로벌 티켓 마켓 플레이스 스텁허브에서 Incognito 티켓을 예매하고 애시드 재즈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세요!
30여년간 런던의 애시드 재즈 씬을 이끈 밴드
애시드 재즈를 대표하는 3대 밴드로는 보통 The Brand New Heavies와 Jamiroquai, 그리고 Incognito를 꼽습니다. 이 중에서도 가장 오랫동안, 그리고 꾸준하게 활동을 이어온 Incognito는 애시드 재즈라는 장르를 시작하고 이끌어 온 밴드로 널리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1981년에 데뷔 앨범을 발매하고 지금까지 20장에 가까운 앨범을 발매한 이 밴드는 리더인 장 폴 모닉을 제외하고 상황에 따라 밴드 멤버가 변하는 프로젝트 밴드입니다. 지금까지 멤버로 거쳐 간 뮤지션만 천 명 가까이 되는데, 이 밴드를 거쳐 간 많은 뮤지션들이 음악계 곳곳에서 거미줄처럼 흩어져 음악계를 이끌고 있습니다. 이 사실 하나만으로도 이 밴드가 전 세계 음악계에 끼친 영향력은 충분히 인정을 받아 마땅할 겁니다! 1992년에 발매한 세 번째 앨범 "Tribes, Vibes and Scribes"로 미국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며 전 세계로 활동 영역이 넓어졌는데, 특히 이 앨범에 수록된 스티비 원더(Stevie Wonder)의 "Don’t You Worry ‘Bout a Thing"을 애시드 재즈 느낌으로 새롭게 커버한 곡은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는 곡입니다. Incognito 티켓과 함께 라이브로 이 곡을 직접 들어볼 기회를 잡아보세요!
Incognito 공연 일정 확인은 어디서?
20장 가까운 앨범을 발매하며 이들이 남긴 명곡의 수는 가늠하기 힘들 정도입니다. "Talkin’ Loud", "Still A Friend of Mine, "Deep Waters" 등의 대표곡을 들어보면 디스코를 기반으로 하는 곡부터 펑크, R&B까지 이들의 음악적 스펙트럼이 정말 넓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03년에 처음 국내에서 Incognito 내한 공연을 통해 한국의 팬들과 만났던 이 밴드는 이후에도 여러 재즈 페스티벌과 단독 공연으로 대한민국을 찾으며 한국 팬들과의 인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음 내한 공연 일정이 언제인지 궁금하다면, 전 세계 각지에서 열리는 이들의 공연 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글로벌 티켓 마켓 플레이스 스텁허브에서 직접 확인하고 Incognito 티켓을 미리 구매해보세요. 보컬의 작은 호흡까지 느낄 수 있는 맨 앞 좌석에서 이들의 공연을 즐기고 싶다면 서두를수록 좋습니다! 혹시 티켓이 벌써 매진되었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스텁허브에서는 이미 판매된 티켓도 안전하게 사고팔 수 있어 얼마든지 티켓을 손에 넣을 수 있으니까요! 애시드 재즈의 지존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으로 가득 찬 하루를 만들어 보세요!
공유하기